2019년 하계의료봉사
비공식행사(생일)
소모임
(생일 모임, 소모임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이전에 진행된 모임입니다.)
<봉사동아리 청아>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는 4개의 봉사동아리가 있습니다.
4개의 봉사동아리는 저마다의 형태로 1년간 봉사를 하는데, 청아는 1주일간의 '하계 의료봉사'를 메인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청아의 하계 의료봉사는 저희 동아리 활동 중 가장 큰 행사로써, 나눔을 실천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아 출신 공중보건의 선생님과 3,4학년 선배님들의 지도 아래 예과 1~3학년, 본과 1,2학년 청아인들이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책에서 보던 기구를 다루어보고 실습을 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3학년 pk 실습 때 병원에 가게되면 아시겠지만, 한 번이라도 미리 겪어보고 경험해보는 실습들은 그 값을 톡톡히 한다고 합니다. (서로 마취도 하는데 되게 재밌어요.)
환경이 열악한만큼 힘들고 고생스러운 일도 많지만 4일에 걸친 고난과 역경속에서 끈끈해지는 청아인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라고 자부합니다.
의료봉사 이외에도 입학 후 첫 행사인 겨울골학을 시작으로, 개강총회, RO착복식, 카데바식, 졸업송별회 등의 자리가 있습니다.
2020년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모든 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고, 2021년 또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진행된 겨울골학'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행사가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가 끝이 나 즐거운 자리를 가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낯선 학교생활인만큼 옆에 있는 사람이 매우 소중하고 중요한 것이 부산대 치전원 생활인 것 같습니다. 동기만큼이나 선후배간의 지도와 이끌어줌이 끈끈한 청아로 오실 분들을 누구나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