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동아리 해송(海松)
저희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의료봉사동아리 해송은 부산대학교 치과대학의 시작과 함께 올해로 41년째 이어온 치대 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동아리 중 하나입니다.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약 400여명에 달하는 선배님들께서 부산, 울산, 경남을 비롯하여 서울, 수도권 및 기타 전국에 걸쳐 열심히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하계 의료봉사 및 M.T>
저희 해송은 매년 여름방학 중 일주일동안 '하계 의료봉사 및 M.T'를 진행합니다. 지역의 구강건강격차를 해소하고자 경남지역 내 의료복지시설이 부족한 근교에서 노인, 장애인 분들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 및 발치, 스케일링, 수복치료 등의 치과진료와 함께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졸업하신 현역 치과의사 선배님들의 지도하에 재학생 전 학년이 각자의 역할을 성실히 맡아 체계적이고 일사불란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칩니다.
이러한 하계의료봉사는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함양하는 기회인 동시에 교과서에서만 보던 지식과 기구들을 실제로 먼저 접하게 되고 선배님들로부터 진료 방법 및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배움의 장이기도 합니다. 일주일동안 함께 땀 흘리며 봉사하면서 선후배간에 끈끈한 유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녹산 의료봉사>
대규모 하계의료봉사 외에도 학기당 1~2번 참석하게 될 녹산의료봉사활동도 주말에 진행하고 있으며 선배, 동기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친목 이벤트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실상 작년에는 코로나의 여파로 대부분의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올해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가족같은 분위기의 해송을 여러분과 함께 이어나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