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11.29
수정일
2021.11.29
작성자
치전원관리자
조회수
1068

새론

 

 

 

 

 

 

 

 

 



< 봉사 동아리 새론>

 

 

 

 

 

 


새론은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을 대표하는 봉사동아리입니다.

다른 훌륭한 봉사동아리도 많지만 그 중 새론은 꾸준하고 주기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들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새론의 장점>

 

1. 치과의사가 되기 전 미리 치과진료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다.

새론에 들어오시게 되면 매주 일요일 전포동에 위치한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노동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주민치과진료소’에 방문하여 의료봉사활동을 합니다. 봉사는 매주 있지만 동아리 동기들끼리 로테이션을 돌며 활동하기에 개인당 한 학기에 3~4번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의료봉사를 통해 선배님들, 동기들과 함께 치과의사선생님을 보조해드리며 옆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치료하는 모습을 보고 배워나가는 등 치과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PK선배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 앞으로의 학교생활 이야기를 들으며 선배님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더욱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간단한 기구세팅이나 소독법을 배우는 등 이론으로만 듣던 임상내용을 미리 몸소 체험해보는 것은 나중에 고학년이 되어 실습을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2. 의미있는 "하계 여름봉사"를 하루만에 끝낸다.

새론은 매 여름방학마다 가장 큰 행사인 ‘하계 의료봉사’를 하게 됩니다.

동래 아동복지시설 ‘새들원’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료하는 선배님들을 보조하기도 하고 나중에 자신이 직접 진료도 해보는 진짜 치과의사가 되어보는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만 날 잡아서 부담 없이 하는 봉사이기 때문에 뜻깊은 봉사활동과 여름방학이 소중하신 분들은 새론에 들어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년엔 코로나로 인해 불가피하게 봉사활동을 일절 시행하지 못했습니다, 2021년도엔 봉사활동과 다양한 외부 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합니다ㅎㅎ)

 


3. 어느 동아리보다 편한 가족같은 분위기다.

새론은 봉사활동 뿐만이 아니라 개강총회, RO착복식, 카데바식, 졸업송별회 등 다양한 친목활동이 준비되어 있어 다정하고 멋진 선후배 동기들과의 끈끈한 정을 만들어갈 수 있는 가족 같은 동아리입니다.

 

 

엄청난 학업량으로 지루해질 수도 있는 학교생활을 동아리 활동으로 기분전환을 하고 싶으신 분들, 꾸준한 봉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좋은 사람들과의 추억을 쌓고 싶으신 분들은 항상 열려있는 새론으로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