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5.09.23
수정일
2025.09.23
작성자
이정혜
조회수
45

[학사]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과정 수강취소(W) 신청기간 및 처리절차 등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취소 신청기간 : 2025. 9. 29.() 9:00 ~ 10. 2.() 18:00

2. 수강취소 절차 

  . 학생지원시스템로그인수업수강취소(정규/계절)정규학기 웹신청에서 수강취소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력

  . 수강취소신청서에해당 교과목 담당교수 허가(도장or서명)’받아 학생 행정대학원 행정실에 2025. 10. 10.() 18:00 까지 제출

  . 승인 처리 일정

구분

승인기관

일정

진행·결과 확인 메뉴

1

학생 소속 학과

10. 13.() ~ 10. 15.()

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취소(정규/계절)-수강취소

2

학생 소속 대학

10. 15.() ~ 10. 17.()

최종 승인

학사과

10. 20.()

결과 확인

학생

10. 21.()

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신청및확인-수강확인

3. 수강취소 이후 신청학점이 최소 3학점 이상이어야 함

4. 유의사항

  가. 위 수강취소(W) 기간 외 별도의 취소신청은 받지 않으며, 수강취소 사유를 부적절하게 입력할 경우, 승인되지 않을 수 있음

  . 대학원 공동과목, 학부 공동과목, 타대학원 수강신청과목(교과목구분이 부전공인 교과목)은 수강취소 불가

  . 수강취소 된 교과목은 성적일람표에 기재되지 않으며 성적평가, 취득학점, 평점평균 산출 등에 반영되지 않음

  . 수강취소를 신청한 학생은 2025. 10. 21.()부터학생지원시스템수업수강신청 및 확인수강확인메뉴에서 수강취소 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하여 보관해야 함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학생의 책임임

  . 유급자 및 수업연한 초과 등 차등납부대상자의 경우, 수강취소에 따른 등록금 환불에 대한 사항은 재무과(051-510-1051)로 문의 바람

  . 취소 진행 사항 및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때에는 소속대학 행정실 또는 학과 사무실(전공)로 문의 바람

  사. 수강취소 승인 결과(학사과 승인 처리 시)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 앱으로 알림을 발송할 예정이니, 알림 수신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앱을 설치 바람

       부산대학교 스마트캠퍼스앱 설치 후 반드시 로그인하여야 알림 수신 가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