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 화희민·윤다빈·이주현·이준수 학생 2019년 학습자료 공모전 최우수상
의학과 1학년 학생들이 의과대학 이러닝 컨소시엄에서 개최한 “2019년 학습자료 공모전”에 응모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학과 1학년 화희민(15학번), 윤다빈(17학번), 이주현(17학번), 이준수(17학번) 학생은 ‘황달진단의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하여 독창적인 학습 동영상을 제작하였고,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윤기태 교수의 검수를 받아 공모전에 출품했다. 심사 끝에, 지난 9월 7일 토요일 서울 드래곤 시티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영상의 내용은 황달의 분자·생물학적 기전과 진단 방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상현실체험이라는 소재를 접목하여 의학적으로 정확하면서도 흥미를 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전국 36개 의과대학이 참여하는 의과대학 이러닝 컨소시엄에서는 의과대 학생들이 직접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여 학습에 대한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습자료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8년에 의학과 2학년 학생이 참여하여 금상을 수상 한 바 있으며, 이어서 올해에도 부산대 의과대학이 2회 연속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사진: 왼쪽부터 수상자 이준수, 화희민, 이주현, 윤다빈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