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대학원은 환경공학과, 환경과학과, 도시계획학과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산업 발전 추구정책의 영향으로 손상된 환경을 보존하면서도 도시 및 산업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 위해 필요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것입니다.
부산대학교 환경대학원
원 장 정주철
부산대학교 환경대학원
1988년 11월에 출발한 환경대학원은 환경공학과 환경과학 두 분야의 석사과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에는 도시계획학과가 증설되어, 환경분야 및 도시계획 전문가를 양성하는 핵심 기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배출한 수료자들은 사회의 각계각층에서 부산대학교의 자랑스러운 동문으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21세기는 지식기반 시대로, 관심은 정보통신, 생명과학, 그리고 환경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환경 문제가 우리의 일상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환경이 풍요로운 미래를 향한 중요한 통로임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환경대학원은 산업 및 도시계획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진취적인 대학원생들에게도 새로운 지식과 진로의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우리는 생업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문적인 지식을 획득하고자 하는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함께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고, 또한 건강한 환경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앞으로의 함께 나아갈 여정을 기대합니다.